미국인의 3분의 1 이상이 이것 때문에 집 구매를 하지 않은적이 있어

미국인의 3분의 1 이상이 이것 때문에 집 구매를 하지 않은적이 있어

SeattleJoa | 댓글 0 | 조회수 26
작성일

Elm Street에 집을 사시겠습니까? 아니면 우편함에 행운의 번호가 붙어 있는 집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까? 일부 주택 소유자는 이러한 질문에 예라고 답했다.

 

LendingTree 설문 조사에 따르면 운이나 미신이 미국인들의 주택 구입에 영향을 미친것을 알수 있다. 10명 중 거의 4명은 특정한 집에 대한 구매 거부를 하였는데, 그러한 결정에 대해 미신적인 설명을 했다는 것이다. 

 

중요한 발견들

  • 미국인의 3분의 1 이상(38%)이 미신적인 이유를 들어 주택 구입을 거부한 적이 있다고 한다.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51% 대 27%로) 미신적인 이유로 주택 구입을 건너뛸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왔다.
  • 주택 구매자 10명 중 4명(39%)은 묘지 옆에 살기를 거부한다. 또 다른 32%는 불길한 번지수가 있는 집을 사는 것을 원하지 않고, 30%는 이전 소유주의 사망과 같은 비극이 있는 집을 사지 않을 것으로 조사되었다.
  • 주택 구매자의 거의 절반(47%)이 "운이 좋은" 주택에 대해서는 구매 예산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평균적으로 설문 응답자들은 자신들이 설정한 주택 구매 가격 예산보다 최소 38,000달러 이상 높은 가격에 살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3분의 1 이상이 미신 때문에 주택 구입을 기피한 적이 있다
"운과 관련되거나 미신적인 이유"로 특정 주택을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한 적이 있는지 묻는 질문 조항에 주택 구매자의 38%가 한 번 이상 그런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62%는 불운이나 미신에 근거한 이유가 주택 구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세대별로 나누어 보면, 젊은 성인들은 운이나 미신 때문에 집을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할 가능성이 더 크다. Z세대의 절반 이상(55%)과 밀레니얼 세대의 50%가 그러한 이유로 특정한 주택의 구매를 회피한 적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스스로를 "매우 미신적"이라고 생각하는 설문 응답자들의 10명 중  9명(89%)은 미신이나 불길한 감정 때문에 주택 구입을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했다.

 

미신 때문에 주택 구입을 건너뛴 사람들 중 가장 많이 인용된 세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 나는 그 집에서 나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1%
  • 그 집 안에 있을 때 "나쁜 분위기"를 느꼈다: 21%
  • 나는 그 집에 불길한 도로 번호가 (예를 들어 666, 13 등)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8%

구매자 10명 중 4명은 최근 고인이 된 사람의 집 옆에는 살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설문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주택 구매자의 39%는 묘지 옆에 있는 집은 사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고, 반면에 구매자의 61%는 묘지 옆에 집이라고 살 것이고 응답했다. 그런데 구매 의사를 밝힌 그 그룹 중 거의 4분의 1(24%)이 주택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것으로 기대했다. 

 

주택 구매자 10명 중 4명 이상(43%)은 주택의 풍수와 관련되어 적어도 한 번은 거래가 성사되지 못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집을 사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 계단이 정문을 향하고 있음: 19%
  • 뒷문과 앞문이 같은 경로에 있음: 16%
  • 화장실/욕실 문이 정문을 향하고 있음: 10%

이전에 주택을 판매한 적이 있다고 보고했던 응답자들중에서 10명 중 4명 이상(43%)은 미신적인 구매자 덕분에 주택을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미신이 주택 구입 습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가설이 설문조사에 포함되었다. 예를 들어, Elm Street에 살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3분의 2 이상(71%)이 그렇다고 대답했지만 5명 중 1명(20%)은 주택을 구입할 때 가격 인하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문화적 배경: 프레디 크루거 Feddy Krueger의 영향, 미국 영화 A Nightmare on Elm Street)

photo: fineartamerica

 

10명 중 7명(69%)의 설문 조사 응답자는 13 또는 666과 같이 불길한 도로 번호가 있는 집을 구입할 것이지만 이러한 구매자의 20%는 이러한 숫자 미신 때문에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선호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구매자의 약 절반이 '행운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주택에 대한 예산 초과
많은 설문 응답자(47%)는 운이 좋은 집을 위해 주택 구입 예산을 무시할 의향이 있으며, 평균 $38,000 정도까지 더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구매자의 3분의 1 이상(35%)은 도로 번호가 행운의 번호인 주택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했다. 새 집으로 이사할 때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가족을 위해 이사한 집을 준비하기 위해 따라야 할 특정한 의식"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구매자의 절반이 그렇다고 동의했다.

 

설문조사:

융자회사인 LendingTree는 Qualtrics에 1,550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미국인의 주택 구매 경향에 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의뢰했다. 설문 조사는 2021년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으며, 2021년 세대를 정의하기 위해 다음 연령대를 사용했다.

Z세대: 18~24세
밀레니얼 세대: 25~40세
X세대: 41~55세
베이비붐 세대: 56~75세

설문 조사에는 침묵 세대(76세 이상)의 소비자도 포함되었으나 표본 크기가 작아 해당 그룹과 관련된 결과는 세대 구분에서 제외되었다. 

0개의 댓글
시애틀조아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