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집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6가지 사항

은퇴 후 집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6가지 사항

SeattleJoa | 댓글 0 | 조회수 380
작성일

수십 년 동안 주택을 소유한 은퇴자들도 주택을 구매할 때 익숙지 않은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

 

연령이 높은 주택 구매자들은 은퇴가 가까워지거나 접어들며 좋은 학군보다는 병원과 대중교통에 대해 더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반적으로 넓은 홀과 계단과 연석이 없는 넓은 출입구를 가진 작은 단층 집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Navien

 

주택 모기지 자격은 더 이상 정기적으로 급여를 받지 않는 구매자에게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은퇴 후 집을 살 때 알아야 할 6가지 사항이다.

 

1. 대출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은퇴하기 전에 모기지를 포함한 모든 빚을 갚아야 한다는 것이 통념이지만 그것이 항상 가능하지는 않다. 은퇴자들은 새로운 모기지를 받을 것인지 재융자를 받거나 기존 모기지를 유지 및 상환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에 직면한다. 모기지가 없는 집을 갖는 것은 좋은 목표이고 경제적 자유를 주지만 모기지 보유여부에 대한 질문은 은퇴시 광범위한 재정 계획의 일부일뿐더러 각자 상황에 맞는 답은 각각 다르다.

 

2. 날씨 너머를 바라볼 것

기후를 유일한 고려사항으로 만들지 않아야 한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주택, 소득세, 재산세, 의료 비용, 대중교통의 질 등 새로운 영역에서 지출되는 비용이 무엇인지 고려해야 한다. 최근의 한 설문조사에서는 플로리다가 아닌 조지아 주를 은퇴자들을 위한 도시 1위로 지목한 바 있다. 테네시, 펜실베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주 또한 은퇴자들이 이주하기 좋은 도시로 꼽혔다.

 

3. '적절한 나이’에 맞는 집 고려 할 것

은퇴 후 이사할 때 ‘이곳이 내 마지막 집이 될 수 있는가’라고 물어볼 가치가 있다. 그렇다면 노후를 염두로 집을 골라야 한다. 현재 건강과 거동이 어떻든 간에 70대 및 80대 이상이 되었을 때 도움이 될 계단이 없는 단층 집을 비롯한 넓은 복도와 문, 하부장 등 접근성이 있는 집을 고려해야 한다.

 

4. 주택 구입에 리버스 모기지를 사용할 수 있다.

리버스 모기지는 62세 이상의 자격을 갖춘 주택 소유자가 주택을 담보로 자금을 빌릴 수 있도록 하는 대출 제도이다. 요건을 충족한 고령자들은 정부보증 HECM(House Equity Conversion Mortgage) 리버스 모기지를 주택 구매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거 리버스 모기지는 높은 비용과 위험한 특성으로 유명했지만 새로운 연방 규제 덕분에 대출은 더욱 안전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장단점을 고려해서 리버스 모기지도 주택 구매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리버스 모기지의 장점:

자격을 갖춘 대출자들은 남은 여생을 그 집에서 계속 살 수 있다.

모기지 상환은 필요하지 않다.

정부 공인 상담사의 대출자 교육이 필요하다.

 

단점:

Skaggs에 따르면 대출자들은 부동산을 유지하고 모든 세금과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전국리버스모기지협회에 따르면 HECM 대출로 주택을 구입하려면 모기지 보험에 가입해 45~65%정도의 계약금을 내야 한다.

Skaggs에 따르면 대출자들이 죽거나 집을 떠나거나 집을 팔거나 재융자를 할 시 연체된 원금을 포함한 수수료가 비쌀 수 있다고 말한다.

 

5. 대출 자격이 더 어려워 질 수 있다

은퇴 후 모기지를 신청할 때도 대출자들에게 신용점수가 높고 부채가 적으며 계약금이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출자들은 법에 의해 나이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고 있지만 많은 저축이나 투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월 소득을 입증하지 못하면 자격을 얻는 것에 어려움을 얻을 수 있다. 한 금융 서비스회사는 퇴직소득을 사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나 단순히 월 소득이 아닌 자산을 기준으로 대출 자격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전문가를 찾아 물어볼 것을 권했다.

 

6. 대출 자격을 갖추기 위해 다른 방법 사용 가능

CNBC 보도자료에 따르면 연금 수표, 사회 보장, 배당 및 이자 등 월별 과세 대상소득이 대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401(k) 또는 IRA 인출을 사용해 은퇴 계좌에서 일시적으로 자금을 인출하면 모기지 신청 요건을 충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나타났다. 신뢰할 수 있는 세무사와 협력해 모기지 자격을 얻은 후 은퇴 계좌로 돈을 반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야 한다. 인출 시 세금을 내지 않도록 상환 기한을 주의해서 지켜야 하며 퇴직금 계좌에서 은행 계좌로 돈이 들어간 것을 기록하여 대출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서류를 남겨둬야 한다. 대출자들은 대출 조건을 충족시킬 때 IRA, 401(k), 보험 증권 및 기타 자산을 고려할 수 있다. 관계자들은 규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퇴직자들이 모기지를 받도록 도와줄 수 있는 대출 담당자를 찾을 때까지 여러 차례 찾아 다녀야 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시애틀조아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