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관리

크레딧 관리

전주꽃 0 553

크레딧 관리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


1. 저는 현금 가진 한도에서만 돈을 쓰고 체크카드만 사용하는데 왜 크레딧이 없는거죠?

신용점수는 “남의 돈”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를 기간, 한도 대비 사용율, 가진 론의 다양성(오토, 개인산용론, 모기지, 크레딧카드 etc) 등등을 점수로 산정해 랜더들의 필요에 맞게 수치화된 숫자입니다. 달리 말하면 남의 돈을 빌려 써서 갚아야만 얻어질 수 있는 점수라는 겁니다. 본인이 가진 돈 안에서 사용하는건 money management 를 잘 하시는거지 신용이 좋은거랑은 다른 이야기 입니다. 본인이 가진 현금으로 규모있게 남의 돈 안빌리고 사는거? 물론 좋죠. 하지만 그걸로는 신용을 쌓을 수는 없어요. 나중에 큰 돈이 필요할때를 대비해 야금야금 모아둬야 할 것은 현금 뿐이 아닙니다. 신용점수는 아주 중요하게 관리해야할 가계경제 룰 1번 입니다.
신용이 높으면 모기지, 오토론, 개인신용론 등등 우대이율을 받으실 수 있어요.


2. 신용은 어떻게 만드나요?/ rebuild 하고싶어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신용이 아무것도 없는 백지 상태거나 신용점수가 엉망이라면 승인이 안 나오는데, 그때에도 신용카드 신청이 가능해요. secured credit card를 신청하세요.
Secured credit card는 통장에 원하는 한도만큼 담보를 잡히고 계좌를 오픈하는거에요. 혹시나 갚지 못해도 랜더 입장에서는 그 한도만큼의 담보가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없어서 무조건 카드 내어 줍니다.
카드를 만들면 한도의 30% 이내에서 사용하고 바로 바로 갚습니다.
여기에 팁은 만약 천 불짜리 한도면 300 되기 전에 여러번 갚아버리는 겁니다.
신용정보회사는 한달에 여러번 개인의 신용을 여러 금융기관에서 리포트 받는데, 한 달에 여러번의 페이오프 기록이 뜨는것도 플러스 요인입니다.
일례로 오늘 코스코에서 200불 장을 봤으면 바로 계좌이체 해버리시고 한도를 다시 천불로 올려두는거에요.
내일 스타벅스에서 4불 결제해도 그냥 체크카드인 듯 바로 클리어 해 버리세요.
이렇게 꾸준히 3-6개월 하다보면 대개는 여러 금융기관에서 오퍼가 날아들기 시작합니다. 그 때 바로 바꾸셔도 되지만 불편하지 않으셨다면 충분히 크레딧이 쌓일 수 있게 일년은 시큐어드 크레딧카드로 버텨보세요.
일 년이 지나면 담보 회수도 가능하고 리워드 베네핏있는 카드 승인이 날 수 있을꺼에요.
카드는 웬만하면 많이 신청하지 마세요. 신청할 때 렌더들이 크레딧 리포트를 열어보는데 그것 하나하나 쌓일때마다 점수는 팍팍 떨어져요.
모기지 신청하실때도 이율 쇼핑하시면서 여러 랜더 만나실텐데 딱 기간을 정해두고 그 안에 끝내셔야 합니다.
한 달의 윈도우 안에 모기지 이율 쇼핑은 점수가 한번만 깎여요. 근데 몇 달을 두고 여기 저기 알아보시면 순식간에 십몇점이 깎이는 걸 보실 수 있을꺼에요.
쌓는건 개미처럼 찔끔찔끔 주면서 깎는건 정도 없이 훅 많아도 까거든요.
+추가
차 사러 가면 딜러들이 구체적으로 딜 하면서 크레딧 오픈한다고 얘기하고 사인 받아가거든요? 그 때 확실하게 거기서 론 받아서 살 것 아니면 그 서류 사인 마시고 credit karma나 크레딧 카드 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크레딧 점수 보여주시면 됩니다.
이자율을 계산에 넣어야해서 크레딧 열람하려고 그러는데 딜 단계에서 그러실 이유 없어요. 그거 열람 하나로도 3-5점씩 깎여요.

3. 배우자 카드의 Authorized user인데 왜 신용점수가 없나요?

배우자 이름으로 카드가 있고 같은 번호의 배우자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계신다면 그 어카운트의 주인은 남편이므로 본인은 그 어카운트로 신용 점수를 얻지 못해요. 어카운트 홀더만 점수에 반영이 됩니다.

4.  미니멈보다 더 페이하면서 이자도 꼬박꼬박 내는데 그걸 랜더들이 더 좋아하는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물론 연체되는 것 보다야 당연히 좋지만 랜더들은 님이 매 달 갚을 수 있는 규모로 남의 돈을 사용하는걸 더 선호 합니다. 어차피 님이 카드 사용하셨을때 가맹점에서 수수료는 챙겼거든요.

5. 신용 점수가 높아요. 근데 신용카드 기록만 있어요. 점수가 높으니 어디가서 론 얻는데 문제 없겠죠?

이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준비가 되셨어요.
신용카드 기록이 전부라면 다른 론과 믹스하실 차례입니다.
750 이상의 점수를 가지셨다면 오토론, 모기지, 학자금론 등 큰 금액을 같은 금액으로 매달 갚는 론을 가지실 차례에요. 다달이 일정 금액을 갚는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는 기록이 쌓이면 건강한 신용으로 보거든요.
* 점수를 750으로 잡은 이유는 그 점수를 가진 후 다른 론을 신청해야 가장 좋은 이율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 점수 전에도 물론 하실 수 있어요.

꼭 기억하세요.
덮어놓고 쓰다간 거지꼴 못 면한다고 어른들이 신용카드 사용 꺼리게 만드셨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에선 꼭 필요합니다. 똑똑하게 알고 쓰기만 하면 돼요.
-사용하면 바로 갚으세요.
-무조건 한도의 30프로 아래로 사용하세요.
-한달에 여러번 갚는 트릭이 도움이 됩니다.
-모기지 쇼핑은 한 달 안에 빡세게!
-확실히 필요한 것 아니라면 랜더가 크레딧 열람 하는거 최소한으로 관리하세요. 

0 Comments
시애틀조아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