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 입맛 열풍... 꼬수운 단맛 좋아한다면 무조건 사야 할 '이 간식'
© 제공: 위키트리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할매 입맛', '그래니 감성' 등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전통 간식 매출이 늘고 유통가에서는 이들의 입맛을 집중공략한 K-품종 상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는데.
오늘은 개성 넘치는 모양과 맛으로 변모해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사로잡는 추억의 간식들을 소개한다.
◆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 '밤양갱', '팥양갱', '고구마양갱'
밤뜨래 © 제공: 위키트리
쫄깃쫄깃 말랑한 건강 간식을 좋아하는 '양갱 덕후'라면 주목. 이젠 진한 고동색의 팥양갱 말고 다양한 맛의 양갱을 즐겨보자.
양갱은 국내산 밤/팥/고구마 원물을 듬뿍 담은 3가지 맛으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으로 양갱 매니아층에게 입지를 다져온 '밤양갱', 시중 양갱의 팥 함량 2배로 포슬포슬한 팥 맛이 훨씬 매력적인 '팥양갱', 달달 구수함이 특징인 '고구마양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 밤 향에 취한다... 100% 국산 '맛밤'
맛밤은 육질이 단단하고 색과 당도가 세계적으로 우수한 충남밤을 100%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국내산 맛밤으로 첨가물이 전혀 없으면서 당 함유량이 적어 으깨서 아이들 이유식으로 먹이거나, 임산부 간식으로도 좋다.
봉지를 개봉하는 순간 밤향이 진하게 올라오는 저칼로리 웰빙 간식으로 건강에도 최고. 4계절 내내 다양한 간식과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